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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이슈

고용노동부, 부산·울산·경남 사회적기업 스타상품 광안리 '차 없는 문화의 거리'에서 체험·판매

지역특화 스타상품 프로모션으로 국내외 관광객 가치 소비 기회 마련

 

oto방송 김민석 기자 | 고용노동부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국내외 관광객이 모이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 광안리 해변 일대에서 부산·울산·경남 대표적인 사회적기업의 우수상품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된다고 밝혔다.

 

8월 9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광안리 ‘차 없는 문화의 거리’ 행사에서 부산·울산·경남 지역특화 스타상품 5개 기업이 특별전시 부스를 차리고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이날 기업들은 폐자원을 새활용한 패션소품, 지역특산물로 만든 수제청,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에 이윤이 돌아가는 우리밀 쿠키 등 지역의 우수상품을 판매한다.

 

지역특화 스타상품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2025년부터 새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높은 사회적 가치와 독창적인 지역자원 활용을 가진 지역의 기업을 선정하여,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판로 개척을 돕는다.

 

부산·울산·경남에서는 ㈜담아요, 주식회사 행복나무에듀, ㈜행복바라기, 이음사회적협동조합, 주식회사 구이농 등이 선정됐으며, 지역에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자원순환 생산판매 구조를 수립하는 등의 성과를 이루고 있다.

 

광안리 ‘차 없는 문화의 거리’는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로 약 10만여 명의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 차량의 통행을 제한하고, 보행자들이 거리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거리에서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행사이다.

 

축제가 열리는 동안 배기가스를 줄이고, 도심의 공기를 개선하는 환경적인 가치도 생산된다. 부산·울산·경남 사회적기업도 지역특화 스타상품을 통해 시민들의 사회적 가치 이해에 더욱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