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o방송 김민석 기자 | 지난 19일 평택시 안중읍주민자치회가 제4회 안중읍 주민총회와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안중읍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관내 주민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 1부에는 상반기 안중읍 주민자치회 활동보고와 주민총회 투표결과 발표 등 주민총회가 진행됐고, 2부에서는 댄스스포츠 교실, 라인댄스 교실, 노래교실, 통기타 교실의 흥겨운 공연으로 발표회가 진행되어 주민들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했다.
올해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2026년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총 10건으로 심의를 거쳐 6건의 제안 사업(▲ 안중읍, 자원순환마을로 간다 ▲ 프로젝트2026행복DREAM ▲ 홈가드닝플러스 ▲ 모두를 위한 생태환경그림책 놀이학교 ▲ 건강밥상(배달음식 No, 집밥 Yes) ▲ 溫기 가득 행복 베이킹)이 주민총회에 상정되어 주민들의 투표 결과로 우선순위를 정했다.
안중읍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총회를 위하여 지난 8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사전투표와 16일부터 18일까지 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했으며 올해에는 총 617명의 지역 주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허말용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과 네 번째 함께하는 시간으로 지난 1년을 돌아보고 내년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안중읍 주민들의 더 나은 대변자로 나아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이은영 안중읍장은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안중읍 주민자치회가 내실 있는 생활자치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참여 예산사업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