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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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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제3기 아동참여위원회 문화 체험활동 개최

아동의 ‘발달권’ 및 ‘참여권’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

oto방송 김민석 기자 | 평택시는 지난 26일 이곡어린이공원과 오성문화공간 버들숲에서 ‘제3회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정기회의 및 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아동참여위원 11명이 참여했으며,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바탕으로 아동참여위원회의 ‘참여권’과 ‘발달권’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평택시 제3기 아동참여위원은 비전동에 있는 에코플레이 놀이터 이곡어린이공원을 찾아 자가발전 놀이기구(모노레일과 수평‧회전 동작 시소)를 직접 체험하고, 해당 놀이시설의 안전성과 편의성 등에 대한 아동의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오성문화공간 버들숲에서는 놀이 강사와 함께 장명루 팔찌 만들기, 샌드위치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이 진행됐으며,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해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 전후로 아동권리에 관한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 아동들의 인식 변화를 확인했다. 평택시 제3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초등학교 3학년부터 만 18세 미만의 아동 2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9월에는 ‘제4기 아동참여위원’을 새롭게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평택시, 2025 시민협치대회 ‘내가 시장이라면!’ 작은 오디션 성황리 개최

환경·안전·청년·복지·문화 분야 정책 아이디어 발표

oto방송 김민석 기자 | 평택시는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협치 기반의 정책 발굴을 위한 '2025 시민협치대회 내가 시장이라면! ‘작은 오디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내가 시장이라면!’은 평택시를 대표하는 시민 참여형 정책 제안 공모사업으로, '동행 30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모두의 평택'이라는 표어 아래 환경, 안전, 청년, 복지, 문화 분야에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집했다. 이번 작은 오디션에 총 16개 팀이 참가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프레젠테이션, 영상발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심사는 지원동기(팀 구성), 사업이해도, 정책 타당성, 수행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그 결과 ▲(환경) 논이 숲이되는 길팀 ▲(안전) 싱글벙글 플렛폼팀 ▲(청년) 평택청년네트워크팀 ▲(복지) 핑크클로버팀과 캣스토리팀 ▲(문화) 회복적문화팀 등 총 6개 팀이 분야별 입선팀으로 선정됐다. 평택시 협치회의 유범동 공동의장은 “오늘 발표한 제안들이 시민이 바라는 평택의 모습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행정과 시민이 함께 평택을 만들어가는 협치의 틀을 더

평택복지재단'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사업'6회기 교육 실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법'교육 진행

oto방송 김민석 기자 | (재)평택복지재단은 7월 25일 팽성복지타운 102호 교육실에서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6회기'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법'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맥그로우컨설팅그룹 한종문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공문서 작성의 기본원칙, 문서의 종류와 특징(형식), 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A종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을 많이 배운 것 같다. 공문서·보고서의 기본 형식과 구성요소에 대한 교육을 통해 정확하고 명확한 문서 작성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했으며 “목적에 맞게 구조화하고 전달력을 높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대표이사는 “기관 내 문서 체계의 일관성과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원활함은 사업성과의 첫걸음이다. 논리적 구조와 핵심 중심의 서술법을 익힘으로써 의사결정 지원에 유용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7회기 교육은 8월 29일 '채용에서 퇴직까지'로 인사·노무에 대해

평택시, 느린학습자 자녀 진로 준비, 부모의 역할을 묻다

평택시, 부모특강Ⅱ 성료… 자녀 돌봄 공예수업 병행 운영 호응

oto방송 김민석 기자 | 평택시는 지난 19일 평생학습센터 북부학습공간에서 ‘2025년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부모특강Ⅱ’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느린학습자의 진로, 어떻게 준비할까?’를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은 느린학습자 자녀를 둔 학부모와 교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강에 앞서 홍기원 국회의원(평택시 갑)이 자리를 함께해, 자신이 대표 발의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지원법』의 취지를 설명하며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체계적인 평생교육 지원이 자립의 핵심”임을 강조했다. 이어 “국가와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갖고 정책적·교육적으로 뒷받침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자 성장학교 별 교장인 김현수 교수의 강연으로 이어졌다. 김 교수는 “자녀가 스스로 작은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라며, “또래와 함께하는 취미 활동, 친구 관계 형성, 재능 발견 등을 통해 사회성과 자존감을 키울 수 있도록 부모가 적극적으로 도와야 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고립된 상태에서는 게임사기, 연애사기, 보이스피싱 등의 피해 가능성도 높아진다”라며, 사회적 관계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