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o방송 김민석 기자 |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달 26일 첫 선을 보인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온라인 쇼핑몰’이 개설 20일 만에 누적 주문 건수 2만6,000건 이상, 총 주문 금액 약 12억 원, 회원 수 2만 2천명 이상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는 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에 의존해 제품 선택의 폭이 좁고 구매 접근성이 제한적이라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경기도주식회사는 여성청소년의 소비 행태를 반영해, 온라인 기반의 생리용품 전문 쇼핑몰을 새롭게 구축해 선을 보였다.
쇼핑몰은 공공배달앱 ‘배달특급’과 연계해 운영되며 12개 생리용품 업체가 입점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만족도도 매우 높은데 6월 5일 기준 쇼핑몰에 등록된 총 774건의 후기 중 98.2%가 5점 만점에 4~5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입점 중소 제조사들 역시 입점 이후 온라인 매출이 평균 50% 이상 증가했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 효과를 보면서 소비자 만족도와 도내 중소기업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단순 배달 서비스를 넘어 아동급식카드 연계와 다회용기 사업에 이어 생리용품 쇼핑몰까지 종합적인 복지정책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소비자와 공급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